본문 바로가기
the others/OS

[ 리눅스 삽질기 ] CLI 텍스트 에디터는 뭘 써야할까? nano?

by ciocio 2021. 8. 2.

Ubuntu 20.04.2 LTS 환경에서 실행되었습니다.

 

📌  왜 CLI 텍스트 에디터를 공부해야하나?

 

원격 서버 환경에서 원격으로 텍스트 파일을 편집해야하는 경우가 분명히 존재한다.

터미널에서 파일과 폴더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에디터 하나는 마련해놓는 게 좋다.

 

 

 

📌  왜 nano?

 

vim(vi)나 emacs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다.

nano가 편하긴 한데, 뭔가 vim 잘하고싶다. ㅋㅋㅋㅋ

 

 

◾ 터미널에서 nano 명령어로 파일을 열어준다.

 

01 nano [파일명.확장자]

02 nano  // 그냥 실행할 수도 있음

 

 

친절하게 밑에 명령어도 적어준다 ^!^

 

 

나는 ... vim(vi) 도전한다 !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