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Dev-diary/에러 또 에러

kakao Map API Geocoder CORS Error

by ciocio 2022. 2. 1.

📌  문제 상황

 

프로젝트 리팩토링하면서 localhost 환경에서 웹을 테스트하고 있었다.

카카오 지도 자체는 잘 뜨는데 마커가 안찍히는 문제가 발생했다.

 

??? 뭘까 ??? 자바스크립트 키도 있고 지도도 잘 뜨는데 ... 뭐지 ???

 

콘솔창을 확인해보니

 

Response to preflight request dosen't pass access control check : Redirect is not allowed for a preflight request

 

에러 메세지가 떴고, 그 내부를 들여다보니

 


geocoder 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오류가 나고 있었다.

 

 

📌  해결 방법

 

문제는, 배포된 프로젝트 도메인에서는 모든 기능이 잘 동작했다.

카카오 Developer 안에서도 도메인 등록을 잘 해놨기에 내 문제는 아닐꺼라고 생각했다 .. ㅋㅋㅋㅋ

 

다행히 같은 문제를 겪었던 개발자의 글을 봤고
Chrome 탭 설정에 들어가 쿠키 및 임시데이터를 싹 밀어줌으로써 해결할 수 있었다.

 

 

Setting 에 들어가서 쿠키와 캐시 임시 데이터들을 모두 지워주니 정상 동작하더라.

 

크롬의 특징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다른 웹 브라우저에는 정상 동작하는 일이 왕왕있다더라 !!
크롬 사용하다 지도는 잘 불러와지는데 다른 API 호출에서 CORS 오류를 뱉는다면 쿠키나 임시데이터 삭제하기 !!

반응형

댓글